본문 바로가기

투자 관련

오늘 미국 실업률 선방했네요.

반응형

오늘 우리나라 시간 저녁 9시 30분에 미국 실업률 8월 치가 발표되었습니다.

생각보다는 선방하였습니다. 사실 연일 되는 실업 관련 지표들이 생각보다 저조해서 잘 나와도 4.3%에서 혹여나 4.4% 나오는 게 아닐까 싶었는데 실업률은 정말 예측치와 너무 맞네요.

그에 비해 비농업고용지수는 굉장히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별표가 3개인 것은 중요한 경제 지표라는 것인데 비농업고용지수도 중요한 경제 지표인데 이 지표는 예측치보다는 안 좋게 나왔습니다. 그나마 이전보다는 수치가 많이 올라가진 점이 다행이라고 생각되긴 합니다.

비농업고용지수(Nonfarm Payrolls)는 농축산업을 제외한 전월 고용 인구수 변화를 측정합니다. 일자리 창출은 경제활동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소비자지출의 가장 중요한 지표라고 합니다. 실제 수치가 예상치보다 높은 경우 미 달러화 가치 및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뜻이며, 낮은 경우 부정적임을 의미합니다.

실업률이 생각보다 선방해서 그런지 프리마켓이 원래 마이너스였는데 플러스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정규장이 시작해 봐야 알겠지만 시장에서는 일단 실업률이 계속 높아져 걱정이었는데 낮아지는 추세로 갈 수도 있다 생각해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9월에 계절성이라는 부분이 반영되어 11월 같은 달에 이런 수치가 나오면 시장이 폭등할 것 같은데 9월인 만큼 소폭 상승하는 정도로 마무리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