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에 닌텐도 스위치는 3대이다.
애들이 많다보니 애들 수만큼 닌텐도 스위치가 있다.
첫째가 처음 사용하던 닌텐도가 3년 정도 되니 망가졌다.
정확히 딱 뭐가 망가졌다 보기보다는 전원을 켜도 제대로 켜지지 않거나 켜져도 되다가 갑자기 꺼지는 등 전원 관련 불량으로 보인다.
인터넷 검색을 많이 해본 결과 메인보드 문제일 가능성이 많다는데...
새거 같은 중고를 사도 가격이 수리비보다 싸지는 않기도 하고... 겉은 새거여도 안은 얼마나 쓴지 알 수 없기에...
수리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수리비는 수리를 해야 정확히 나오겠지만 대충 14~15만원 선으로 메인보드 수리가 가능한 걸로 보인다.
사실상 수리가 아니라 메인보드를 교체해주는 걸로 알고 있어... 알맹이는 새걸로 바뀌는 것을 알고 있다.
수리를 맡기는 과정은 다음의 과정과 같다.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하겠다.
https://www.nintendo.co.kr/hardware/
닌텐도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사이트가 나온다.
본 사이트에서 고객지원 / 온라인 수리접수를 클릭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되는데.. 접수하기 전에 닌텐도 어카운트 등록을 해야한다.
이미 있다면 이는 것으로 하면 되고 없다면 새로 만들면 된다.
구글에서 간단 로그인이 있어 나는 그걸로 하였다.
하기 편한 것으로 로그인 하시면 된다.
..
어카운트로 로그인을 하면 수리 신청 접수창이 나오고 클릭하면 된다.
수리 의뢰품에는 스위치 본체가 있는데 가로치고 OLED 모델이라고 되어 있다.
그래서 OLED 모델만 수리 받을 수 있는건가 생각이 들었지만 그냥 스위치 본체를 통칭하데... 최근에 나온 OLED도 포함한다는 뜻인 것 같다.
증상은 해당되는 내용으로 찾아서 클릭하면 된다.
나의 닌텐도는 전원 관련 증상인 듯 하여 전원 관련으로 넣었는데...
어떤걸 넣어도 어차피 수리하시는 분이 판단하실 부분이라 상관없을 듯 하다.
접수가 끝나면 수리 접수번호가 나온다.
이게 카톡으로도 문자가 온다.
카톡에는 배송 주소해야 될 주소가 나와 있고..
착불로 보내면 된다고 한다.
아마 배송료는 수리비에 포함되어 있지 않을까 싶긴 한데...
내일 우체국을 통해 배송 보낼 예정이다.
배송 보내고 나서 추후 수리과정 및 비용 등은 2탄, 3탄을 통해 추가로 올려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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