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관련

엔비디아 실적 분석(2024 2Q)

반응형

전 세계 주식 투자자들이 기다리던 엔비디아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실적은 예상보다 잘 나왔습니다.

EPS : 0.68 / 예상 0.65

매출 : 30.04B / 예상 28.74B

매출 총이익 : 75.7% / 예상 75.5%

3분기 가이던스 : 32.5B / 예상 31.9B

그런데도 주가는 어제도 떨어지고, 애프터마켓에서도 7% 이상 떨어지고 있습니다.

실적 발표에 따라 대략 위아래로 10% 정도 왔다 갔다 할 것이라도 생각했는데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아마 오늘 정규장이나 데일리 마켓에서도 애프터마켓이랑 비슷하거나 더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떨어지는 칼날은 받지 말라고 우선은 주가 하락이 진정될 때까지는 관망을 해봐야겠습니다.

그런데.. 정말 왜 주가는 떨어질까요?

분석가 별로 다르게 이야기하겠지만.. 보통은 예상치보다 더 많이 나왔는데.. 예상치보다 더 많이 나온 폭이 줄어들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존까지는 예상한 수치보다 적어도 EPS 같은 경우는 10% 이상씩 나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5% 정도 밖에 서프라이즈가 안 나왔습니다.

사실 5% 정도도 대단한 것인데... 엔비디아에 대한 기대감이 너무나도 과도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 분기 가이던스도 시장 예상치보다는 높게 이야기하여 사실 엔비디아의 기업 자체에 대한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AI 수혜주 중에 엔비디아보다 실적이 좋은 주식을 찾으라고 하면 없을 겁니다.

결국 이것도 8월 5일쯤 대폭락했던 사건과 비슷하게 증시에 일부 조정을 주고 또 전처럼 씩씩하게 나아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온전히 저의 생각일 뿐 기타 다른 이유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엔비디아 실적 발표 전에 SMCI 회계조작 문제가 터져서 초를 치긴 했습니다.

다음 주에 발표할 실업률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어, 당분간 변동성이 작아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모두 보수적인 투자를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