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관련

워런 버핏 등 투자 귀재들의 포트폴리오 더 쉽게 볼 수 있는 사이트2

반응형

우연치 않게 워런 버핏 등 투자 귀재들의 포트폴리오를 더 쉽게 볼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어제 알려드린 whalewisdom도 물론 좋은 사이트지만 지금 알려드리는 사이트가 더 직관적이고 whalewisdom과 비교해서 좋은 점은 해당 웹사이트 기준으로 적정주가인지 아닌지 알려주며, 애널리스트들이 해당 종목에 대한 목표 주가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whalewisdom 보다 더 편하고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 링크는 밑에 걸어두었습니다.

무료 사이트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https://www.investing.com/pro/ideas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 사진 같은 화면이 뜹니다. 빨간 박스 친 것은 제가 친 것으로 워런 버핏 포트폴리오나 레이 달리오 포트폴리오를 클릭하시면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냥 클릭이 아니라 copy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Import stocks to new watchlist라는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서 yes를 누리시면 포트폴리오를 그냥 클릭했을 때보다 포트폴리오에 있는 주식 종목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워런 버핏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주식 종목이 나오면서 fair value라고 해서 가격이 적정한지 판단을 해줍니다. 애플의 경우는 20.5% 나 비싸다고 판단하고 있네요. 물론 이 판단은 본 사이트의 기준점 대로 계산을 한 것일 겁니다.

바로 오른쪽에는 애널리스트들이 생각하는 목표 가격과 그에 비해 가격이 적정한지 알려줍니다.

즉 본 사이트에서 적정 가격과 애널리스트의 적정 가격을 둘 다 한꺼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위의 박스 친 부분을 누르시면 sort가 됩니다. 워런 버핏이 투자한 주식 중 본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오를 수 있는 주식 순으로 sort 해보았습니다. 위에 있는 부분을 다 sort 할 수 있으니 주식 투자의 대가들의 주식들을 입맛대로 찾아볼 수 있고, 투자에 참고할 수가 있습니다.

저도 오늘 우연히 알게 된 사이트로 아직 많이는 사용해 보지 못했지만 유용한 사이트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이트 자체의 적정 가격은 너무 보수적으로 판단하는지 좋은 주식들도 너무 비싸다고 판단해버리네요. ^^

좋은 주식 고를 실 때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