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관련

미국 주식 개별 종목 목표가 볼 수 있는 사이트

반응형

오늘은 미국 주식 개별 종목 목표가를 무료로 쉽게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애널리스트들 목표가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찾아보면 많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저에게는 편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 소개를 하는 겁니다.

링크부터 아래 걸어놓겠습니다.

https://www.tradingview.com/

트레이딩 뷰러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정말 무궁무진한 사이트입니다.

코딩만 조금 하면 자동 매수, 매도 프로그램도 짤 수 있고, 언제 주식을 사야 할지 팔아야 할 지도 코딩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약간의 코딩 지식이 필요하므로 코딩에 대한 부분은 나중에 더 하기로 하고요.

우선은 개별 주식 목표가 찾는 부분에 대해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본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밑에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서치에서 해당 종목 티커를 눌러서 검색하셔도 되고, 오른쪽에 Watchlist 쪽에 플러스 버튼을 눌러서 개별 종목을 담으셔도 됩니다.

구글로 로그인해두시면 Watchlist에 담아놓은 종목들이 계속 뜨니 Watchlist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구글로 로그인하셔도 무료이니 걱정하시지 마시고요. 유료인 부분은 광고가 좀 떠서 불편하다든지.. Watchlist가 30개 종목 밖에 안된다든지... 뭐 그런 것 들입니다.

무료로도 충분히 좋은 기능들을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nvda를 치면 쭉 리스트가 나오고 거기서 미국 나스닥 걸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See overview라는 팝업이 뜹니다. 그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런 창이 뜹니다. 거기서 Forecast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61명의 애널리스트들이 엔비디아에 대해 지난 3개월 동안 목표가를 어떻게 주었는지를 평균 내어 보여줍니다.

61명의 애널리스트 중 스트롱 바이는 47명, 바이는 9명, 홀드는 5명입니다.

61명의 애널리스트들이 MAX 200달러, 평균적으로 145.51달러, 최하로는 90달러를 주었다고 나옵니다.

제차 추측하기로는 MAX는 가장 후하게 목표가를 준 애널리스트 목표가를 써놓은 것 같고요. 평균 목표가는 모든 애널리스트의 평균 목표가 인거 같습니다. 최저는 최저 목표가를 제시한 애널리스트 목표가를 써놓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목표가는 1달 뒤 목표가가 아니라 앞으로 1년 뒤 목표가입니다. 그러니 200달러까지 당장 간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적어도 1년 뒤에는 145.51은 갈 것이고, 200달러 근처까지도 갈 수 있다는 예측치로만 봐주셔야 됩니다.

절대적인 수치가 아니니 참고 용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2027년까지 연간 EPS 및 이익 예상치 같은 것도 보여주는 부분이 있고, 찾아보면 정말 좋은 자료들이 많습니다.

제가 코딩 때문에도 자주 오고, 자료 보러도 자주 오는 사이트이므로 꼭 투자에 잘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