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애드센스 페이지 RPM, CPC, 페이지 CTR 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 로그인을 하면 밑에 화면이 뜬다.

 

 

 

 

 

 

애드센스 통과한지가 4일 밖에 안되어 

예상 수입 등은 너무 미미하지만... 

그래도 내가 올린 글로 수익이 생긴다는게 기특하다.

 

그런데 기타 내용등은 알겠지만

페이지 RPM 등은 무슨 내용인지 통 알수가 없어서... 

정리해 보았다.

 

 

페이지 RPM은

페이지 뷰 1,000회당 수익을 말한다고 한다.

즉 블로그 조회수가 1,000회 되었을 때 예상 수익이라고 볼 수 있다.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일종의 키워드 광고라고 보면 된다.

유저가 검색한 결과에 따라 유사한 내용의 광고주의 광고배너 또는 링크를 함께 노출시킨다고 한다.

즉 블로그에 온 방문자가 블로그에 검색 내용등을 보다가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광고에 클릭을 할 경우 생기는 수익이라고 보면 된다.

 

 

페이지 CTR은

'click through rate' 클릭률이라고 부른다.

온라인 광고의 노출횟수 대비 클릭 수를 의미한다. 

블로그에 뜨는 노출되는 광고 횟수중, 실제 클릭을 통해 배너광고에 연결된 웹페이지(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을 가르친다.

CTR은 온라인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데 있어 중요지표라고 한다. 

블로그 방문자를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웹페이지까지 이동하도록 클릭을 유도하는 대 성공한 광고라면, 방문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 성공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셋다 블로그 광고수익을 올리는데 있어 중요한 수치로 보인다.

각 수치를 올리는 법들이 블로그에 난무하는데...

그냥 꾸준히 좋은 글을 올리는 정도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어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