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관련

FED 의장 제롬 파월 발언 후 미국 주식 더욱 상승하네요.

반응형

우리나라 시간으로 목요일 새벽 3:30분에 FED 의장 제롬 파월이 발언을 했습니다.

발언 이후에 내용이 너무 좋았는지 SP500의 지수도 발언 이후에 다시 급등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파월 의장 발언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독립으로 인해 연방준비제도는 어떤 정당이 아니라 모든 미국인을 대신해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양당 모두 독립적인 연방준비제도에 대한 폭넓은 지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를 상실할 위험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경제는 놀라울 정도로 좋은 상태입니다.

통화 정책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에 대해서는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트럼프 새 행정부에서도 연방준비제도와 재무부 간의 제도적 관계는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다른 재무 장관과 마찬가지로 베센트와도 동일한 유형의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는 국민의 돈을 잘 관리하려고 노력합니다.

중앙은행의 투명성 확대 추세는 정책 수립에 건설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실업률은 여전히 ​​매우 낮고 인플레이션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경제는 좋은 상태이고, 계속 발전하지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다 중립적인 금리를 향해 나아가고 있지만, 하방 위험이 생각보다 적기 때문에 연준은 중립적인 금리를 찾는 데 신중할 여력이 있습니다.

연준은 정책의 제한을 완화하여 인플레이션은 낮추되 노동 시장에는 피해를 주지 않는 중간 지점을 찾으려 하고 있습니다.

즉 미국 경제 상황은 너무 좋고

이 좋은 상황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적으로 금리 등을 조절하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면서도 각 기관들은 금요일 발표하는 실업률에 한 번 더 확인을 해야 된다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대체적으로 12월은 금리 인하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FED WATCH도 어제보다 더 금리 인하로 예상하는 폭이 커졌습니다.

실제로 금리 인하가 된다면 산타랠리가 내년 초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있으며,

중소형주와 가상화폐에 유동성도 더욱 커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주식들 많이들 보유하고 있으시겠지만 내년까지도 꼭 단단히 잘 잡고 계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