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갑자기 LG 전자레인지가 작동은 되는데 전혀 음식물 가열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속도가 느린 게 아니라 아예 가열이 안돼서 이건 AS를 받아야겠다 생각해서 AS 신청을 했습니다.
LG-ThingQ 앱으로 간단하게 AS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LG-ThingQ 앱은 에어컨 원격 컨트롤도 가능하고 해서 기존부터 사용하던 앱이었는데 AS 신청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걸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AS 신청을 하면 며칠은 걸리겠지 생각을 했는데..
신청 당일 그것도 2시간 뒤에 AS 받을 수 있는 예약이 가능했던 것입니다.
물론 지역이 서울 대도시 한복판에 사람이 많이 사는 대단지 아파트여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AS 신청절차.. 시간이 안 맞아 변경절차.. 그 속도와 간편성은 정말 칭찬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AS 방문 시간은 기사님 전화가 와서 조금 빨리 오시긴 했지만
저야 빨리 수리되면 좋기 때문에 정말 초고속이었습니다.
삼성전자만 AS가 좋은 줄 알았는데... LG전자도 서비스가 정말 좋네요.
저희 집 가전은 거의 LG인데... 사실 LG는 서비스 받을 일이 별로 없었습니다.
건조기 사고 2년 뒤인가 먼지 이슈 있어서 무료로 세척 및 교체 1번
이사 오면서 이삿짐센터에서 고장 낸 10년 이상 된 65인치 TV 1번
5년 된 전자레인지 이번 1번이 끝입니다.
거기다 더 감동인 것은... AS 비용이 없었습니다.
원래 기계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무상 AS가 가능한 모델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5년 가까이 된 전자레인지 문제를 신속히 무료로 AS를 받다니..
암튼 우리나라 대기업 서비스는 정말 엄지척 입니다.
얼마 전 10년 가까이 된 어머니 냉장고 안 유리 선반(파손)도
삼성에 전화했더니... 배송비 포함 18000원에 교환했었습니다.
저희 집이야 LG 가전이 많지만
삼성이든 LG이든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 백색가전이 사랑받는 이유가 제품 품질도 좋지만
AS 시스템 등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그런 게 아닐까 생각 듭니다.
저희 집에서 사용 중인 전자레인지 모델은 MW25B 모델인데
2016년 말경 발매되어서 지금도 판매 중인 모델이네요.
제가 구입한 시절보다는 무려 6~7만 원이나 내려가 있네요.
혹시라도 위 모델이 음식물 가열이 안 될 경우는 꼭 AS 신청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간혹가다 발생했다 안 했다 할 수도 있는데 초기에 AS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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